2022/11 9

코로나19 시대 1회용품 적극사용 권장(?)

정부에서는 환경보호 차원에서 1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라고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는 시점에......, 환경을 생각하는 저는 대체용품으로 1회용 식물성용기(양파 속껍질)를 최대한 the 사용하라고 권장하고 싶다. 개인이 위생적으로 사용한 후에 1회용 양파 속껍질은 몸 속으로 집어넣으면 아무런 흔적도 없이 사라지기 때문에 1회용품 사용으로 인한 환경오염(배설물은 증가됨)은 줄어들 것으로 본다 그래서 코로나19 시대에 식물성 1회용기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환경을 더 보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2.11.15.(화)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56문 ~ 60문)

56문 : 제3계명을 지킬 이유로 이어서 말씀하신 것은 무엇입니까 ? 답 : 제3계명을 지킬 이유로 이어서 말씀하신 것은 이 계명을 범한자들이 비록 사람의 형벌은 피할 수 있어도 여호와 우리 하나님의 의로운 심판은 피할 수 없다는 것이다. 57문 : 제4계명은 무엇입니까 ? 답 : 제4계명은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제칠일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 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이나 네 육축이나 네 문 안에 유하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제칠일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 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 하신 것..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49문 ~ 55문)

49문 : 제2 계명이 무엇입니까 ? 답 : 제2 계명은 "나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ㅎ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 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은 질투하는 하나님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래로부터 아들에게로 삼사 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하신 것입니다. 50문 : 제2 계명이 명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 답 : 제2 계명이 명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말씀에서 정하여 주신 그 모든 경건한 예배와 규례를 받아 들이고 행하며 순전하고 온전하게 지키라는 것입니다. 51문 : 제2 계명이 금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