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 라이프/자연의 소리

북한산 멧돼지를 만나다

자연산 2016. 9. 18. 18:00

 

 

* 멧돼지 3마리가 먹이활동하고 있어요(1)

 

 

* 멧돼지가 먹이활동(2)

 

 

 

 

 

 

 

 

* 갈현근린공원에서 바라본 은평뉴타운 4단지(폭포동)

 

 

 

 

 

 

 

 

 

 

 

 

 

 

 

* 북한산에서 바라본 남산, 인왕산, 관악산, 안산, 북한산 족두리봉

 

 

 

 

 

 

 

 

 

 

 

* 아직도 아물지 않은 상처(봉합수술한 바위)ㅋㅋㅋ

 

 

 

 

 

 

 

 

 

 

 

* 땅벌 서식처를 발견했어요(하)

 

 

 

 

* 제목 : 북한산에서 멧돼지 3마리를 만나다

* 일시 : 2016.9.18.( 일) 16: 00~ 18: 10

* 경로 : 갈현근린공원(16;00) - 은평경찰서 앞 - 북한산 둘레길 - 선림공원지킴터 - 슬램 - 무명봉 -

          물고기바위 - 상투바위 - 기자촌공원지킴터 - 북한산 둘레길 - 체육시설 - 북한산 둘레길

          (서울둘레길)(18:10)

* 걸은 거리 : 약4km

* 기록 : 이 멧돼지는 금년 봄 새끼때부터 어미와 같이 이 곳에 자주 나타나던 멧돼지로 주변 사람들을

          자주 보게 되어 사람들을 무서워하지 않는다.

          여러 사람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먹이활동하는 것을 보면서 디카를 이용하여 사진을 찍어도

          사람들을 경계하는 눈빛을 볼 수가 없고 보거나말거나 먹이활동을 계속하더라구요.ㅋㅋㅋ

 

           어느 분이 더 가까이 다가 가니 국립공원 안으로 달아나더라구요.

          다음번에도 이 곳에 또 나타날 것같아요.

          계속 나타나게 되면 총맞을 수도 있는데.ㅋㅋㅋㅋ

 

            다음해 봄 정도에는 멧돼지 교미하는 장면도 볼 수 있을 것같아요.

          그때에도 디카에 담아서 본 블로그에 올리겠습니다.ㅋㅋㅋ

          최근 국립공원관리공단에서 나온 자료를 보면 북한산에는

          120여마리의 멧돼지가 서식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