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 라이프/자연과 나의 만남

두륜산(땅끝마을 해남군)

자연산 2015. 2. 28. 21:39

* 두륜산 구름다리

* 구름다리 90도 회전.ㅋㅋㅋㅋㅋ

* 두륜산 도립공원 안내도

* 두륜봉에서 뒤돌아 본 노승봉과 가련봉

* 두륜봉(해발 630m)정상

* 가련봉 중턱부분에서 바라 본 두륜봉

* 두륜산 노승봉(해발 685m)

* 노승봉에서 가련봉을 등지고

* 노승봉에서 내려다 본 대흥사

* 가련봉 인근에서 내려다 본 남해바다

* 대흥사 주변 오래된 동백나무 (하)

* 대흥사에서 지나온 곳(노승봉, 가련봉, 두륜봉)을 다시 보다(하)

* 제목: 땅끝까지 가보자(한국100대 명산 83개째)

* 일시: 2015.2.28.(토).11: 30 ~ 14: 35

* 장소: 전남 해남군 두륜산(해발 703m)

* 주관: 서울청마산악회원 42인

* 날씨: 흐리고 산 정상부분에서는 바람이 심하게 불다

* 경로: 양재역 12번출구(06:50) - 오소재 출발(11:30) - 오심재 - 노승봉 - 가련봉(해발703m) - 구름다리 -

두륜봉(해발630m) - 대흥사 - 경내버스주차장(14:35) -  빠른 저녁식사 - 양재역도착(21:15)

* 이동거리: 약5km

* 기록:   요즘은 도로교통이 무척 발전하여 전국이 일일등산권 시대로 접어 들었다.

오랫만에 당일출발하여 당일 도착하는 두륜산간다는 산악회(서울청마산악회)가 있어서 합류하기로

하고 사전 준비도 없이 두륜산 가다.

이번에는 땅끝에 인접한 도립공원 두륜산으로 향한다.ㅋㅋㅋㅋㅋ

두륜산에서는 서해바다와 남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곳이기도하다.

참고로 국립해양조사원과 기상청에 따르면 서해바다와 남해바다의 경계지점은 전남 해남군 토말(땅끝)

이라고 한다.

두륜산 정상(가련봉)에 도착하니 바람이 심하게 불고 또한 등산로 정비공사를 위한 자재가 정상에 많이

쌓여서 아쉽지만 인증샷은 하지 못하고 노승봉과 두륜봉만 인증샷했다(중략).

'★ 자연 라이프 > 자연과 나의 만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북한산(기도하는 손)  (0) 2015.05.16
북한산(조기산행)  (0) 2015.05.09
북한산(조기산행)  (0) 2015.02.21
연화산 공룡발자국(경남 고성군 )  (0) 2015.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