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 라이프/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49문 ~ 55문)

자연산 2022. 11. 14. 18:21

49문 : 제2 계명이 무엇입니까 ?

답 : 제2 계명은 "나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ㅎ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 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은 질투하는 하나님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래로부터 아들에게로 삼사 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하신 것입니다.  

 

50문 : 제2 계명이 명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

답 : 제2 계명이 명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말씀에서 정하여 주신 그 모든 경건한 예배와 규례를 받아 들이고 행하며 

순전하고 온전하게 지키라는 것입니다.

 

51문 : 제2 계명이 금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

답 : 제2 계명이 금하는 것은 하나님께 예배를 드릴 때에 형상을 사용하거나 혹은 하나님의 말씀에서 정하여 주시지 않은

다른 방법을 조금이라도 사용하는 것입니다.

 

52문 :  제2 계명을 지킬 이유로 이어서 말씀하신 것은 무엇입니까 ?
답 :  제2 계명을 지킬 이유로 이어서 말씀하신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의 주권자이시고 우리의 소유주이시며 친히 정하신 대로 경배받기를 열망하신다는 것입니다.

53문 : 제3 계명은 무엇입니가 ?

답 : 제3 계명은 "너는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지 말라. 나 여호와는 나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는 자를 죄없다 하지 아니하리라"하신 것입니다.

 

54문 : 제3 계명이 명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답 : 제3 계명이 명하는 것은 하나님의 이름과 칭호와 속성과 규례와 말씀과 행사를 존경하는 마음으로 거룩하게 사용하라는 것입니다.

 

55문 : 제3 계명이 금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

답 :  제3 게명이 금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자기를 나타내시는 데 쓰시는 것을 속되게 하거나 잘못 사용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