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 라이프/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56문 ~ 60문)

자연산 2022. 11. 14. 18:56

56문 : 제3계명을 지킬 이유로 이어서 말씀하신 것은 무엇입니까 ?

답 : 제3계명을 지킬 이유로 이어서 말씀하신 것은 이 계명을 범한자들이  비록 사람의 형벌은 피할 수 있어도 여호와 우리 하나님의 의로운 심판은  피할 수 없다는 것이다. 

 

57문 : 제4계명은 무엇입니까  ?

답 : 제4계명은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제칠일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 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이나 네 육축이나 네 문 안에 유하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제칠일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 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 하신 것입니다. 

 

58문 : 제4계명이 명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

답 : 제4계명이 명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주님의 말씀으로 정하신 일정한 시간을 하나님께 거룩하게 지키는 것, 곧 이레 중 하루를 종일토록 하나님께 거룩한 안식일로 지키라는 것입니다.

 

59문 : 하나님께서 이레 중 어느 날을 매주의 안식일로 정하셨습니까 ? 

답 : 세상의 처음부터 그리스도의 부활까지는 매주의 일곱째 날을 안식일로 정하셨고, 그 후부터 세상의 끝날까지는 매주의 첫째 날을 안식일로 정하셨는데 이 날이 그리스도인의 안식일입니다. 

 

60문 : 안식일을 어떻게 거룩하게 지킬 수 있습니까 ?

답 : 우리는 그 날 종일을 거룩하게 쉬고 다른 날에 정당한 세상일과 오락까지도 쉬고, 또한 그 모든 시간을 하나님께 공적으로나 개인적으로 예배드리는 데에 사용함으로써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킵니다. 다만 불가피한 일과 자비를 베푸는 일은 행할 수 있습니다.